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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 언어 프로그램

No.1 Thinking Power Education

아이들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올리는 교육의 본질을 추구합니다

목적
국어학습의 기본은 말하고 쓰고, 듣고 사고하는 능력입니다. 한국영재원의 언어프로그램은 문학, 철학, 과학, 환경, 역사, 사회, 문화 등 전 분야의 텍스트를 읽고 토론을 통해서 언어의 개념을 확장시키고 스스로 논리적, 비판적 사고와 객관적 판단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해와 독해, 논술, 언어사고력과 창의력이 포함된 총체적 언어학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대상 : 5세 - 초등학교 4학년
단계별 : 5단계 구성
  • 1단계(5세~) :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읽고 내용에 대해 토론한다. 문학과 논리, 창의, 게임 등 4개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2단계(7세~8세 초) :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읽고 문학과 논리, 창의 영역을 학습합니다.
  • 3단계(초등학교 1학년 2학기~) : 좀 더 긴 문학작품을 집에서 읽어와 수업을 진행한다. 사회의 이슈가 되는 다양한 문제를 다루며 다양한 접근방법을 통해 아동의 사회인지력과 확산적 사고력, 문제해결의 통찰력을 키운다. 간단한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 4~5단계 : 학년과 개인능력에 따라 초등학교 4학년까지 3단계와 동일한 방법으로 수업합니다. 언어수업의 마지막 단계에는 신문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읽기 쓰기 능력을 배양합니다.
장르별
  • 문학
    다양한 장르(창작, 전래, 명작, 과학, 실용, 전기)의 국내외 문학작품을 다루며, 다양한 접근을 통해 아동의 흥미를 유발하고 이해력을 높입니다.
    • 사고, 어휘, 언어적 기술을 확장합니다.
    • 지식의 확대, 즐거움 및 대화의 기회와 육체적 휴식을 제공합니다.
  • 창의
    문학적 자료를 이해하고 다양한 통합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기릅니다.
    • 개방적 질문을 통해 확산적 사고를 유도합니다.
    • 사물과 상황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대상에 대한 유창성, 융통성, 독창성, 정교성을 기릅니다.
  • 논리
    여러 가지 우화와 학습과제를 통해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향상합니다.
    • 객관적 판단력 기르기, 사실과 의견의 이해, 추론하기, 인과관계 파악, 비교, 대조 등의 훈련을 통해 비판적 사고를 키웁니다.
  • 통합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논리적으로 사고하기를 통합하는 총체적 언어접근과 통합적인 접근의 교수 전략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의 문제와 어려움을 이해하고 문제해결의 통찰력을 향상합니다.
  • 기타
    다양한 언어교구와 게임, 논리활동을 통해 어휘력, 논리력을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