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수학 교육의 방법은 각 단원마다 원리와 개념을 익힌 후 반복적인 문제풀이를 통한 학습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창의적인 수학 영역이 배제되었고 그 결과 수학을 단지 어려운 교과목으로 인식하여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에 흥미를 잃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한국 영재원의 유아 창의 수학은 다양한 수학 교구 학습을 통해 직접 유아들이 문제 해결 과정을 스스로 체험하고 풀어나가도록 학습이 진행됩니다. 인지발달 단계 중 직관적 사고기에 있는 유아들에게 교구를 접목시킨 사고력 수학 학습은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우며 추상적인 수학 법칙의 발견을 유도하여 수학의 개념을 구체화시킵니다.
※ 5, 6, 7세
ㆍ사고력 수학으로 창의적 수학 문제 해결력 향상
ㆍ수학 교규와 수학 게임을 통한 경험적인 수학 교육
ㆍ체험적 탐구활동으로 수학 개념 이미지 구축
ㆍ수학 교구나 게임을 통한 창의 사고력 수학에 흥미 유도